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(정창근 교수 공저)
2021.05.06 Views 195
이 책은 플랫폼 비즈니스 시대에 접목 가능한 정보화기술 영역에서 다루어야 할 전략경영과 정보기술에 관한 다양한 영역을 주요 과제로서 설명하였다. 무엇보다 전략경영과 정보기술, 리엔지니어링, 품질경영과 정보기술 등에 관한 좀 더 다양한 이론적 설명을 통해 경영전략의 관점으로 저술하고자 하였다.
아울러 책의 후반부에는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도 연구 영역으로 서술하였으며 기존 서적들이 한정적으로 다루어 온 기능적인 해석을 탈피하여 디지털 환경에 대한 관점을 시작으로 정보시스템의 영역을 전개하였고, 이를 토대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관리 과정을 다루고자 하였다. 또한 각 장의 주제에 해당하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최신 사례를 서두에 도입사례, 장 끝에 학습내용의 개념과 연관된 학습사례를 제시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플랫폼 비즈니스 환경과 경영정보이론을 보다 쉽고 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.